정영기 의원, 수락산 별빛마을 폭우 피해 현장 방문
페이지 정보
본문
- 직접적 피해 상황 파악 및 신속 대응 지시
- 반복되는 침수 피해 없도록 근본적 해결방안 마련 주문
노원구의회 정영기 의원(국민의힘, 상계2,3·4,5동)이 노원구청 자연생태팀 과 함께 수락산 별빛마을을 방문해 최근 폭우로 인한 피해 현장을 직접 확인 했다. 최근 일주일 간 전국적으로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로 별빛마을에서는 다수의 가구가 직·간접적인 피해를 입는 사례가 잇따라 보고되고 있다.

정영기의원_별빛마을 피해현장
현장점검에서 정영기 의원은 주민들로부터 전달받은 구체적인 피해 사례를 꼼꼼히 청취한 뒤, 구청 담당부서에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대응을 주문했다. 특히 ▲ 기존 배수로를 전면 점검하여 배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 완 조치할 것 ▲ 빗물이 특정 지점에 집중되지 않도록 추가 배수관을 설치할 것 ▲ 배수로 인근 주택에 턱을 설치하여 빗물이 주택 안으로 유입되는 2차 피해를 막을 것 ▲ 도로와 배수구의 상·하단 단차를 개선해 물 고임과 역류 현상을 예방할 것 등 실질적 배수체계 개선 대책을 촉구했다.

정영기의원_별빛마을 피해현장
정영기 의원은 “최근 전국적으로 폭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특히 우리 지역 민가에도 많은 피해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”며 “현장을 다 녀보니 해마다 증가하는 강우량에 따라 기존 수준의 대비로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절감했다”고 말했다. 이어서 “앞으로도 구청 담당부서와 긴밀히 협의 하여 신속한 점검과 근본적인 개선대책을 추진해 동일한 피해가 재발하지 않 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나영균 기자 siss4779@nate.com
<저작권자 © 한국사진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